Hybrid Cloud 매니지드 서비스는 레벨에 따라 지원 범위가 구분됩니다.
레벨에 따른 서비스 상세 제공 항목은 고객사와 협의 후 최종 결정합니다.
아키텍팅, 장애, 보안, 프로그램
Standard + Cloud 운영
(IaaS, PaaS)
Business + VM 운영 + 토탈케어 (IaaS, PaaS, VM)
서비스 구분 | 서비스 내역 | Standard | Business | Premium | 쿠버네티스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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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공통 | 업무시간 |
- 09:00 ~ 18:00 (Working Day) : 서비스 요청 대응 - 24 x 7 : 장애 대응 및 품질유지 관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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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지원 | - 서비스 이용가이드, 상품요금 안내 | ● | ● | ● | ||
- 상품 개통, 변경 , 해지 업무 지원, 서비스 장애처리 가이드 | ● | ● | ● | |||
Cloud 컨설팅 | - AWS, Azure Solutions Architect 컨설팅 (또는 기존 Infra Architecture 문제점 진단 및 비용 최적화 컨설팅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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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oud Portal | - AWS Console, Azure Portal 설정 지원 및 가이드 | ● | ● | ● | ||
- 이슈 발생시 Case Open 수행 및 이력 관리 | ● | ● | ● | |||
IaaS | Virtual Machine | - Azure VM, AWS EC2 생성 및 기본 설정 | ▲ | ● | ● | |
- Azure Availability Set, AWS Multi-AZ 등 고가용성 구성 | ▲ | ● | ● | |||
- Azure VM Scale Set 구성 및 설정 | ▲ | ● | ● | |||
- AWS Auto Scaling 구성 및 설정 | ▲ | ● | ● | |||
- RI(예약 인스턴스) 구매 관련 지원 | ▲ | ● | ● | |||
Network | - AWS VPC, Azure VNet 구성 및 관리(Subnet 포함) | ▲ | ● | ● | ||
- 가상 네트워크간 Peering 구성 및 관리 | ▲ | ● | ● | |||
- 가상 네트워크 라우팅 구성 및 관리 | ▲ | ● | ● | |||
- AWS 및 Azure Load Balancer 구성 및 관리 (NAT 및 부하분산) | ▲ | ● | ● | |||
- L7 기반 AWS Load Balancer, Azure Application Gateway 구성 및 관리 | ▲ | ● | ● | |||
- AWS CloudFront, Azure CDN 구성 및 관리 | ● | |||||
- AWS 또는 Azure VPN(Site to Site, Site to Point) 구성 및 관리 | ● | ● | ||||
- AWS Direct Connect, Azure Express Route 구성 및 관리 | ● | ● | ||||
Storage | - Azure Managed Disk, AWS EBS 생성 및 관리 | ▲ | ● | ● | ||
- Disk 확장 및 성능 관리 | ▲ | ● | ● | |||
- AWS EFS, Azure Files 구성 및 운영 | ▲ | ● | ● | |||
- AWS S3 구성, Azure Blob 및 저장된 Data 유형에 따른 최적화 설정 관리 | ● | ● | ||||
PaaS | Web | - Azure Web App, Mobile App 구성 및 관리 | ● | |||
- AWS Elastic Beanstalk, Mobile Hub 구성 및 관리 | ● | |||||
Database | - Azure SQL 서비스 구성 및 설정 관리 (SQL Server, SQL Managed Instance, MySQL, MariaDB, PostgreSQL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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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AWS RDS 구성 및 설정 관리 (Aurora, MySQL, MariaDB, Oracle, SQL Server PostgreSQL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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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Database 고가용성 구성(SQL 복제, 클러스터 구성 등) | ● | ● | ||||
- Azure Cosmos DB, AWS DynamoDB 구성 및 설정 관리 | ● | |||||
IaaS / Paas 공통 | Container | - Docker 기반의 Container 구성 및 관리 | ● | |||
- Kubernetes, AKS, EKS, NKS 컨설팅 | ● | |||||
- AKS, EKS, NKS Cluster 구성 및 관리 | ● | |||||
- AKS, EKS, NKS Cluster 버전 업그레이드 | ● | |||||
- Kubernetes, AKS, EKS, NKS Worker Node 관리 | ● | |||||
- Kubernetes, AKS, EKS, NKS User 관리 | ● | |||||
- Kubernetes, AKS, EKS, NKS CNI, Ingress 구성 관리 | ● | |||||
- Kubernetes, AKS, EKS, NKS HPA, VPA 구성 관리 | ● | |||||
- Kubernetes, AKS, EKS, NKS Pod 보안, 리소스 관리 | ● | |||||
- Kubernetes, AKS, EKS, NKS CSI 구성 및 관리 | ● | |||||
- Private Registry, Azure, AWS, NCP Image Registry 구성 및 관리 | ● | |||||
- Azure Monitor, AWS CloudWatch 모니터링 구성 및 관리 | ● | |||||
- Kubernetes, AKS, EKS, NKS 트러블슈팅 지원 | ● | |||||
DevOps | - Jenkins, GitLab, ArgoCD Azure, AWS, NCP CI/CD 구성 및 운영 | ● | ||||
DNS | - AWS Router53, Azure DNS 설정 및 관리 | ● | ||||
- AWS Router53, Azure Traffic Manager를 통한 DR/분산 서비스 구성 및 Global 서비스 운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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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curity | - Azure NSG, AWS Security Group 설정 및 관리 | ▲ | ● | ● | ||
- Azure Security Center, AWS Inspector를 통한 보안위협 감사 및 알람 | ● | ● | ||||
- Azure Active Directory, AWS IAM 보안정책 등 권한 설정 및 관리 | ● | ● | ||||
- Azure Application Gateway, AWS Web Application Firewall 을 통한 WAF 서비스 Rule 설정 및 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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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AWS Shield, Azure Ddos Protection 를 통한 Ddos 보호 설정 및 관리 | ● | ● | ||||
백업 관리 | - Azure Backup을 통한 VM 보호(백업, 복구), AWS EC2 Snapshot 설정(Backup Schedule 관리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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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Azure PaaS DB, AWS RDB의 백업 설정 및 관리 | ● | ● | ||||
- 백업이 가능한 기타 모든 서비스에 대한 백업 설정 및 관리 | ● | ● | ||||
- 데이터 이슈 발생시 복원 지원(VM 및 파일, Database 단위) | ● | ● | ||||
관리 및 모니터링 | - Azure Monitor, AWS CloudWatch를 이용한 클라우드 리소스 모니터링 및 알람 설정 | ● | ● | ● | ||
- Azure Advisor , AWS Trusted Advisor를 통한 클라우드 리소스 구성 분석 및 알람 | ● | ● | ||||
비용최적화 관리 | - 웹을 통한 사용량 시각화 제공 | ● | ● | ● | ||
- 고객사 맞춤형 비용제어 및 예측 / 매월 발생되는 빌링 데이터 제공 | ● | ● | ● | |||
- 비용 최적화 방법 제안 | ● | ● | ||||
정기/비정기보고 | - 장애보고 및 업무 이슈보고(비정기) / 매월 정기보고 및 관련 레포트 | ● | ● | |||
VM | 컨설팅 | - 서비스 안내 및 설치 상담, OS 변경 및 시스템 관련 상담, 시스템 구성 및 네트워크 상담 | ● | ● | ● | |
서버 운영체제 설치 지원 | - OS (Windows, Linux) 기본설치 - 최초 설치부터 안전한 서비스 보장 | ● | ● | |||
- OS 재설치 - 요청 시 OS 재설치 및 VM 재생성 지원 | ● | ● | ||||
- 각종 업그레이드 패치, 보안설정, 트러블슈팅 | ● | |||||
- OS 설정 지원 가이드 | ● | |||||
서버 기술운영 | - IIS, Apache, Nginx 등 WEB 서버 설정 및 관리 (상용 솔루션은 별도 유지보수 계약 필요) | ● | ||||
- Tomcat, Jboss 등 WAS 서비스 설정 및 관리 (상용 솔루션은 별도 유지보수 계약 필요) | ● | |||||
- 기타 오픈소스 초기 셋팅 지원 | ● | |||||
- WEB, WAS 트러블슈팅 및 원인 분석 지원 (상용 솔루션은 별도 유지보수 계약 필요) | ● | |||||
DB 기술운영 | - DB 초기 세팅 - DB서버의 초기 구성 및 설정 관리(SQL Server, MySQL, MariaDB) | ● | ||||
- DB 이중화 구성 지원(SQL 복제/클러스터 구성 등, MySQL Replication, 3rd party 등) | ● | |||||
- DB 복구 트러블슈팅 - DB데이터가 유실 또는 변조되었거나 특정 테이블에 문제가 생긴 경우 복구 수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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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DB 암호화 솔루션 운영 지원 (별도의 유지보수 계약이 되어 있는 경우) | ● | |||||
도메인 | - 도메인 운영 및 도메인에 따른 WEB서버 설정(Virtual Host) 관리 - 도메인 10개 이하 | ● | ||||
백업 관리 | - 백업 상담 및 스케줄 설정, 로컬 백업 지원 - 요청 시 데이터 로컬 백업 수행 | ● | ||||
복구 관리 | - 데이터 복구 - 백업데이터 복구 기술지원, 장애 데이터 복구 | ● | ||||
- OS 침해사고 및 S/W 장애 - 백업 본이 있는 경우 OS 재설치 후 데이터 복구 | ● | |||||
사이트 연결 | - 웹사이트/서비스 복구 지원 - OS 재설치 및 서버 추가 시 데이터 연결 등 | ● | ||||
서비스 이용료 | 10만원~ | 40만원~ | 별도협의 | 별도협의 |
▲ 1개월지원 | ● 상시지원